세이프뉴스

지방

소방서는 불만 끄나요?...부산소방안전본부·의용소방대연합회, 연말 이웃돕기 '초대형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3일, 본부차원 통합행사에 350명 참여.. 김장김치 1만포기, 3300가구에 전달

  • 최초노출 2018.12.05 08.31 | 최종수정 2018-12-05 오전 10:45:16

 
3일, 부산소방안전본부 및 의용소방대연합회의 '2018 연말 이웃돕기' 행사인 '다정다감 사랑 버무림 김장나눔' 행사에서 우재봉 부산소방안전본부장이 김장김치를 버물리고 있다(사진제공=부산소방안전본부), 글 이경애 기자.

 

부산시소방안전본부(본부장 우재봉)와 부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문병기)3일 동래소방서(서장 표승완) 차고지에서 다정다감 사랑버무림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재봉 본부장, 박억조 지방소방준감, 부산소방안전본부 산하 각 서 소방대원을 비롯해서 문병기 부산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의용소방대원 등 35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문병기 부산의용소방대 연합회장(사진 가운데 우측)''연말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겨우살이에 중요한 김장담그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날 부산소방안전본부 산하 직원 및 의소대원들이 담은 김장김치는 물량 1만여포기 25kg(배추 2kg, 양념이 5kg)으로, 작은 상자에 포장돼 4일부터 각 소방서를 통해 어려운 이웃 3300여명에게 전달됐다. 이는 각 서별 300 박스, 지대별 50 박스 분량이다. 


'부산소방안전본부'와 '부산의용소방대 연합회'가 3일, 김장 1만여 포기를 담는 '다정다감 사랑 버무림' 행사를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재봉 부산소방안전본부장(앞줄 왼쪽),  박억조 지방소방준감(뒷줄 가운데 검은색 복장), 문병기 부산의용소방대 연합회장(뒷줄 가운데 회색 양복), (사진=부산소방안전본부 제공) 글 이경애기자 서 차고지에서 김장배추를 버물리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소방안전본부, 글 이경애 기자.

 

이날 사용된 배추는 부산시민장례식장 대표 문성훈씨의 기부로 이뤄졌다문 대표는 '기업이윤의 사회적 환원' 차원에서 장학금 지급 등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을 해온 독지가로 알려졌다.

 

이날 우재봉 본부장은 "그동안 부산소방안전본부와 의용소방대는 화재예방과 대응뿐 아니라 예기치 못한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생활안정을 돕는데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표해 왔다"며, 이런 아름다운 전통은 계속 이어질것이라고 말했다.


4일, 부산소방본부 관내 각 서별로 배정된 김장김치를 기장소방서(서장 김우영) 구조대(대장 민동복)가 방호계 김성모 계장과 직원, 의소대 최지우 대원등과 함께 전달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소방안전본부 제공) 글 이경애 기자



부산소방안전본부 직원 일동은 연례적으로 급여의 일정액을 자체 모금하고, 의용소방대 성금을 포함해 현금·물품 등을 지원함으로써 화재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을 위로 해왔다. 이번 '다정다감 사랑 버무림' 김장나눔 행사도 그 일환이다. 다만 지난해까지는 각 서별 추진했으나, 올해부터는 부산소방안전본부 차원으로 통합 확대 했다.

 

부산의용소방대도 재난발생시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 역할은 물론, '매년 김장 및 명절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 및 배식봉사' 등 참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지역주민의 칭찬을 받고 있다.

 

 

3일, 부산소방안전본부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소방관과 의소대원들의 정성으로 빚은 김장 포기. 사진제공=부산소방안전본부, 글 이경애 기자.


소방안전전문기자 이경애

lke2401@naver.com



 



편집국 이경애 영남취재본부장 lke2301@naver.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