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119

서울 강서구,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소통과 화합의 장' 성료.
지난 29일 오후 3시 방화근린공원에서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 200여명 참여 했다.

  • 최초노출 2019.11.30 21.04 | 최종수정 2019-12-01 오전 12:53:33


29일 방화근린공원에서 '소방기술경진대회'를 마친후 기념촬영.(2번째줄 우측 9번째 의용소방대 김지호 남성대장, 10번째 정진덕 여성대장). 이근철 기자.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김두일)는 지난 2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동안 방화근린공원 중앙무대앞에서 소방활동 현장 대처 능력과 대원들 간의 상호협력 협동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소방기술 경연대회 개최 및 블리스웨딩컨벤션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2019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열었다.


이날 행사 참여에는 김두일 서장, 의용소방대 (김지호 남성대장, 정진덕 여성대장), 소방공무원 대응총괄팀을 비롯하여 의용소방대원 20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1부 행사는 ▶소방서장 격려사, 의용소방대 남·여 대장 격려사, ▶지난달 임명한 여성부대장 임명장 수여식, ▶올 한해동안 지역 주민의 안전과 화재예방을 위해 헌신,봉사를 실천한 의용소방대 13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소방기술경진대회 종목별 우승자 18명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한다.


2부 행사는 의용소방대 장홍열 부장 진행으로 각 지역대별 뛰어난 재능을 가진 대원들이 노래와 춤 으로 무대에 나와 노래에 흠뻑 젖어 흥이 나도록 노래 경연이 시작된다.


수상식 행사는 유승권 대응총괄팀장 진행으로 식순에 의하여 국민의례와 소방서장 격려사 및 임명장과 표창장 수여식을 했다.


△유흥순 신임 여성 부대장 임명장 수여, ▲장관상 천정순 방화지역 대장, ▲사업장 유공 청장상 정명진 대원, ▲청장상 이숙희 대원, ▲시장상 유민상 등촌 지역대장, ▲서장상(유영희 본대, △최소연 마곡대, △김주해, 이상현 등촌대, △김명희, 이경남, 화곡대, △최영란 발산대, △김종수 방화대)대원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소방기술경진대회에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고 있다. 종목(상=수관굴리기, 중=개인장비 장착 릴레이, 하=수관끌기).이근철 기자.

수관굴리기는 각 지역대별 남1, 여1 2명이 참여해 구경 60mm, 길이 15m. 무게 13kg의 돌돌말린 수관을 전개하여 앞에 놓여진 10개의 볼링핀을 많이 넘어 트리는 경기다.

개인장비 장착 릴레이는 각지역대별 남2, 여2, 4명이 방화복을 착용하고 차례로 경기장을 돌며 반환점을 돌아 손을 텃치하여 최종의 주자가 결승선을 먼저 도착하는 계주 경기다.

수관끌기는 구경 60mm, 길이 30mx2, 13kgx2씩 연결한 총 52kg의 소방호스를 끌고 남자는 약50미터를 이동하고, 여자는 약 45m를 이동하는 시간을 측정하여 승부를 가리는 경기다.

▲수관굴리기 ▷남자 부문에 1등 신동웅 화곡대원, 2등 김용규 개화대원, 3등 박종대 발산대원 이며 ▷여자 부문에는 1등 이종숙 방화대원, 2등 김수경 화곡대원, 3등 손미경 전문대원이 각각 수상했다.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1등(남자: 장호준, 김종수, 여자:박미애, 천정순)방화대, ▷2등(남자:김종배, 김수룡, 여자:김인숙, 임현미)마곡대, ▷3등(남자:김용규, 송광섭, 여자:서은아, 정막례)개화대가 차지했다.

▲수관굴리기는 ▷1등 송광섭 개화대, ▷2등 배종순 여성대, ▷3등 이점숙 화곡대가 수상했다.

이날 수상자들에게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을 부상으로 전달했으며 장기자랑을 진행하면서 퀴즈를 통해 맞춘 의소대원에게도 상품권이 주어졌다.

김두일 서장은 29일 블리스웨딩컨벤션 3층 에서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격려사를 하고 있다. 이근철 기자.






취재부 이근철 사회1부장 qkdghk56@hanmail.net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