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문화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가요?" 장애인 인식 개선 필요...서울 강서구, '2019장애인 인식개선' 위한 토크콘서트
26일 오후,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강원래'와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이 공연, 감동의 무대 선사

  • 최초노출 2019.09.28 00.45 | 최종수정 2019-09-28 오후 11:46:41

26일 오후, 서울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개최된 장애인식개선 토크콘서트에서  강원래(가수·대학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그는 후천성 신체장애를 극복하고 희망의 메세지를 우장홀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전했다. 이근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6일 오후4시 부터 6시까지(2시간)동안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019년 하반기 장애인식개선 교육' 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서구 주최로 장애인 방송인 윤선아 사회로 정재봉 강서구 생활복지 국장, 정정희 강서구 의회 미래복지위원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포함한 지역주민 약 600여 명이 우장홀 1층을 가득 채웠다.

이날 공연을 주도한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은 장애인 문화향유권 발전과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2008년에 창단됐다. 문화예술을 통한 소외계층 찾아가는 콘서트, 지역 아동들을 위한 문화&케어 프로그램, 장애인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일자리제공 등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비추는 일에 사명을 다하고 있는 예술단이다.

강원래는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라는 시련을 극복하고 현재 다양한 공연과 방송, 강연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본인의 감동스토리(약60분 간)를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이해의 폭을 넓혀 갔다. '꿍따리 샤바라'를 부른 강원래는 가수이자 대학교수로 소속사 미디어라인엔터테이먼트, 인플루엔셜에서 활동하고 있다. △2005년 장애인 먼저 실천상 대상, △2007년 나사렛대학교 겸임교수, △2011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한중대학교 전임교수로서 많은 홍보로 활동하고 있다. 가족은 아내 김송, 아들 선이와 함께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공연에 나선 유앤아이는 영화 '알라딘 OST(A Whole New World)'를 감명 넘치도록 불렀다 △유앤아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남성 혼성 뚜엣으로 구성되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남·여 뚜엣이다. 벰버는 남성 보컬 양기준은 SBS 주말 드라마 '그때웃어요 'OST 할아버지 시계를 부른 가수다. 여성 보컬 박현선은 1급 시각장애을 가진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활동과 수상 경력은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경연대회 보컬부분 장려상 △이음가요제 장려상 △제10회 한중일 장애인 미술교류전 개막식 축하공연 등으로 나선바 있다.

척추장애인 김형회는 지난 26일 이음센터에서 열린 빛된소리글로벌 예술협회 주체 "제4회 이음 가요제"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휠체어에 의지한 채 앉은 상태에서 허리를 구부리고 노래를 불렀다. 현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공익광고 모델, 복지TV 공감토크 출연해 활동하고 있다. 그는 이음가요제 대상 수상작 "비상" 외 1곡을 불렀다.

가수 겸 방송인 배은주는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대표다. 그는 △2010년 자랑스런 한국장애인상 문예예술부분 △2013년 대한민국장애인 문화예술상 문화체육부관광부 장관상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대상 대중예술대상을 수상 했다. 배은주, 이나래, 정다연이 함께하는 배은주와 청각장애무용팀 비츠로의콜라보레이션을 화려한 무대에 올리기도 했다.

비츠로(이나래, 정다연)은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경진대회 장려상, 스페셜K 출전 탤런트 상, 심사의원 특별상 수상, 평창 페럴림픽 특별초청 공연, 터키 이스탄불 세계문화엑스포 초청공연을 했다.

끝으로 전출연자가 무대에 올라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가요" 합창으로 다함께 손을 흔들면서 이 감동의 무대는 막을 내렸다.
26일 오후, 서울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개최된 장애인식개선 교육장 마지막장 공연에서 출연자 전원이 무대에 올라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가요'를 참석 관객과 같이 부르고 손벽을 치면서 모두가 하나가 되는 감동을 장면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근철 기자.

취재부 이근철 사회1부장 qkdghk56@@hanmail.net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