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문화

남양주시, 그린뉴딜 “사회적 경제 방식을 기초한 자원순환분야 아이디어공모전” 개최
남양주 시민이나 지역 내 창업자 대상으로 이 달 16일 부터 31일까지 이멜로만 접수, 소정 포상금 지급

  • 최초노출 2020.07.20 12.07 | 최종수정 2020-07-21 오전 7:03:11


경기 남양주시 자원순환분야 사회적경제 아이디어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남양주시), 박세라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자원순환, 환경 분야를 사회적 경제방식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한 ‘자원순환분야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관계자가 밝혔다.


이에 앞서 정부는 지난 14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 제7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추격형 경제에서 선도형 경제로, 탄소의존 경제에서 저탄소 경제로, 불평등 사회에서 포용사회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한 ‘한국판 뉴딜’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3일 국무회의에서 ‘한국판 뉴딜’방안에 ‘그린뉴딜’을 구체적으로 포함하라고 관계부처 장관들에게 지시하면서 ‘그린뉴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환경단체와 환경전문가는 그린뉴딜에 물, 생태, 기후변화, 자원순환 둥 다양한 요소가 포함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그린뉴딜에는 잘 다루어지지 않았던 재활용, 폐기물처리 등 자원순환 부분도 충분히 미래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남양주시의 이번 공모전은 자원순환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고 관련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남양주 시민 또는 남양주시에서 해당 분야 창업을 원하는 사람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청소년부와 일반부 2개 부문으로 청소년부는 시장상 3점, 남양주시 협동조합연합회 등 주관단체 2점 시상과 함께 총 7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일반부는 총 3천 만원 규모 10개 팀을 선정해 사업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을 주관하는 남양주 협동조합연합회 김정원 회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시민이 가진 아이디어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새로운 모델이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재안 더불어민주당 자원순환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 주민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모색하고자 하는 의미있는 도전으로 남양주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7월 16일(목)부터 31일(목)까지다. 이메일(nyjcoop@gmail.com)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 협동조합연합회로 전화(031 –557 – 3116)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세라 기자> 세이프데이뉴스 경기동부지역 취재본부장> 국민안전기자단 문화예술부장


지방국 박세라 경기동부취재본부장 foggyinhanmail.net@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