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인사혁신처 홍보대사에 ‘코리안 특급’이 임명되다
메이저리거 박찬호의 환상을 다시 보다.

  • 최초노출 2019.05.27 13.11


              코리안 특급 박찬호 홍보대사 (명예공무원)

지난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인사혁신처는 코리안 특급 박찬호 KBO 국제홍보위원을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대한민국의 IMF의 실의에 빠졌을 때 국민에게 희망을 심어줬던 당당한 메이저 리거 박위원에게 위촉장과 명예 공무원증을 수여했다.

             홍보대사 위촉장 수여 

이 자리에서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박위원의 끊임없는 도전이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제시하고 공무원의 꾸준히 노력하고 혁신하면 제2의 박찬호가 될수 있다는 동기를 부여하기에 충분하다. 아시안 게임, 월드베이쓰볼 클레식등 다수의 국제경기 출전과 헌신 솔선수범으로 보여준 열정과 적극성은 인사혁신의 방향과 일맥상통하다고” 했다.

박홍보대사도 “홍보대사로 활동 기회를 준 인사혁신처와 국민에게 감사하며 인사혁신처 정책을 국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황처장은 박홍보대사의 열정과 도전정신과 애국심이 대한민국의 공직자의 지향해 갈 가치로 국민이 체감할 인사혁신을 알리는데 홍보대사 최적임자라고 덧붙였다.

박 홍보대사는 인사혁신처 주관하는 주요행사, 홍보영상 제작등에  참여하여 인사혁신에 관한 다양한 인사정책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 인사혁신처

박홍보대사는 미국 메이저 리그에서 아시아 투수로 124 최다승을 쟁취한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최초의 ‘메이저리거’이다.
현재 박찬호 장학재단에서 야구 인재 육성에 전력하고 있다.
경기도 동두천시가 민자사업으로 유치한 ‘소요산 박찬호 야구공원’이 9월경 개장 예정이다.
성인야구장 4면 유소년 야구장 1면등 5면 야구장과 타격 연습장등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코리안 특급 메이저리거 박찬호 홍보대사의 인사혁신의 마당에서 활약을 보게 될 것이다.

출처 : 인사혁신처 보도자료 (대변인)
http://www.mpm.go.kr/mpm/comm/newsPress/newsPressRelease/?boardId=bbs_0000000000000029&mode=view&cntId=2752&category=&pageIdx=

#사)국민안전진흥회 #세이프데이뉴스 #인사혁신처 #홍보대사
#코리안특급 #최초메이저리거 #KBO국제홍보위원

취재부 김행수 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