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산림청에서는 오직 SNS에서만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가 찾아갑니다
총 450명에게, 한정판 내 나무 키트를 드려요!

  • 최초노출 2020.04.03 01.19


아주 특별한 나무배달부 이벤트 포스터(출처;보도자료)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제75회 식목일을 앞두고 2020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이슈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국민들에게 내 나무 키트를 배달해 주어 집에서 즐기는 식목일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참여를 통해 식목일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짚어 볼 수 있게 된다.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이벤트는 지난 1일 오후 1시부터 15일간 산림청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연결망 서비스에서 진행한다.

각 채널별로 영상을 시청 후 ‘나에게 식목일이란?’ 어떤 의미인지 한 줄 댓글과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유튜브(http://youtube.com/forestgo.kr), 페이스북(http://facebook.com/forest_korea), 트위터(http://twitter.com/forest_news), 인스타그램(http://instagram.com/forestkorea)이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7일 오후 1시, 산림청 각 SNS 채널에서 알 수 있다.

4월 15일부터는 식목일을 전후로 내 나무를 심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나무 심기를 인증하는 인증샷 이벤트인 ‘식목일 나무 주연상을 찾습니다.’ 가 후속으로 준비된다.

한 컷 사진, 10초 영상 등 나무 또는 씨앗을 심고 인증한 어떠한 사진, 영상도 참여 가능하며, 인증샷은 추후 유튜브용 영상으로 만들어져 제75회 온라인 식목일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용석 대변인은 “한 그루 나무가 가진 힘은 그 어떠한 것보다 강하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