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식약처, 올해 첫 계절 독감 백신 국가출하승인
올해 약 2천7백만명분 국가출하승인 예정

  • 최초노출 2020.07.27 01.54 | 최종수정 2020-07-27 오전 9:35:49


바이오 케미칼 백신의 일종의 모습(출처;픽사베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계절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국가출하승인을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출하승인 제도란 백신 등 생물학적제제 판매 전에 제조단위별로 국가에서 검정시험과 자료 검토를 통해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제도이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출하 승인한 백신은 87만 5천 명 분으로, 계절 독감과 유사한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코로나19’가 올가을 동시 유행할 경우를 대비해 보건·의료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처리 기준일(35일) 보다 열흘 이상 단축하여 신속히 승인했다.


백신 바이러스 주사기에 의한 의료 주입(출처;픽사베이)

올해 독감백신은 지난 6월에 발표한 수치보다 131만 명이 늘어 약 2천7백만 명분이 국가출하승인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중 무료접종 대상자는 지난해 1,381만 명에서 올해 1,9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약처는 ‘인플루엔자백신 국가출하승인 특별 전담팀’을 구성하여, 국가예방접종 대상자별 권장 접종 시기에 맞춰 수요의 2배 이상을 출하승인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신속한 국가출하승인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독감백신 공급 부족 우려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품질이 확보된 백신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신 등 국가출하승인 현황은 ‘의약품 통합정보시스템(nedrug.mfds.go.kr)’을 통해 제품명, 제조사 및 제조번호 등을 검색(고시/공고/알림→ 의약품 허가·승인 → 국가출하승인) 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