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행안부 실패박람회, 전국 청년센터 워크숍에 전국의 젊은 청년들이 오송에서 일내다
‘청년뜨락5959’에서 다양한 제도 개선점이 도출되다.

  • 최초노출 2020.09.28 01.17


행안부 주민참여햡력과 팀장이 실패박람회, 지역문제등 이야기를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실패박람회 민간단체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오후 3시부터 청주시 오송H시티 호텔에서 전국 청년센터 22개 센터장과 실패박람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개최됐다.


코로나19 방역방안으로 접수에서부터 대기 거리두기, 발열체크, 증상확인 스티커 명찰에 부착 워크숍장에는 방역, 거리두기와 18개팀 34명, 행안부 관계자, 방송관계자등 50인 미만 참석  유지로 취재팀은 교대로 취재를 실행했다.

행안부 주민참여협업과 팀장은 ‘2020 실패박람회와 청년자립 및 활력자원 중심’에 관한 워크숍에 관해 인사를 했다.


서울시 청년센터 홍센터장이 발표하고 있다


실패박람회는 금년 3회로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전국 6개 지역에서 울산, 세종을 시작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제도를 개선하며 9개 참여기관이 다양한 체널을 이용하여 자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개 민간단체는 오늘 청년뜨락5959 워크숍 포함 9개 민간단체에서 자율적으로 주요조사로 자료를 지역별, 분야별 실태와 사례를 발굴하여 선정 점검 숙의 토론하여 정부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


오늘 사회자이기도 한 청주시 청년센터 김규식대표가 인터뷰중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들이 난점을 실패박람회 행사로 청년들이 자유로운 숙의토론으로 진행된다.

청년정책을 청년센터에서 청년들의 정책을 활용하기 위해 제도적 개선점을 도출하게 될 것이다.

자치단체의 특성에 따라 상이한 청년센터의 기능을 청년기본법이후 청년 정책 흐름에 맞는 방향으로 개선점을 찾아가도록 한다.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홍두나센터장이 서울특별시 청년정책과 전달체계 구축과정에 대하여 ‘청년정책 전달 체계의 현실 및 개선방안등’에 대하여 발표가 있었다.

전국 청년관련 지원정책을 처음 서울시가 시작했으며 청년정책의 효과적으로 정착토록 전달체계의 역할과 구축과정을 조례 제정도 했다.

청년정책중에 일자리등 사회진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책 개선 방안에 대해 서울시의 사례등 발표했다.

광주청년센터는 광주청년센터 5년과 변곡점을 맞이한 중간지원조직의 고민에 대하여 ‘중간지원조직의 현실 및 개선방안등’에 대하여 발표가 있었다.

5년간 센터 운영과 변곡점에 서있는 광역시가 청년 상호간 지원하는 조직의 문제에 대한 어려움을 발표했다.

대구청년센터에서는 청년 정책 전달체계의 성과와 목표로 ‘청년 정책 활성화 및 청년 사회진입을 위한 지원체계등’에 대하여 발표했다.

정부 청년정책이 청년들에게 전달방법에 따른 달성한 성과에 관해 발표했다.

청년 사업추진 전략과 참여 활성화 방안 및 사회진입 활동지원시스템 구축 과정에 대해 발표했다.

첫째 워크숍논의는 ‘청년의 사회진출 과정의 어려움과제도적 개선점(청년의 사회진출과정의 어려움현황확인’이 진행됐다.

청년의 사회진출의 현실과 정책적 대안 방향과 청년의 사회진출 과정의 어려움을 센터 운영사례를 통해 확인했다.

변화의 과정을 지원하면서 경험한 정책적 개선방향 제시했다.

청년의 사회 진출 관련 구글 설문 제작 및 참여 지역센터 구글 설문 참여 요청과 설문 결과 확인했다.

설문 결과 내용을 토대로 논의 진행하여 그룹별 진행자 선정 및 논의 내용 정리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둘째 26일 오전 워크숍 논의는 ‘청년 정책 전달 과정의 어려움확인 및 청년의 사회진출 과정지원 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하여 그룹별 논의가 진행됐다.

청년센터 운영의 사례와 개선 방안과 청년정책 전달체계 강화를 위한 청년센터의 역할을 제시했다.

청년센터 운영 관련 구글 설문 제작 · 참여 지역센터 구글 설문 참여 요청 및 설문 결과 확인 · 설문 결과 내용을 토대로 논의 진행했다.

그룹별 진행자 선정 및 논의 내용 정리하는 방법으로 운영했다.

정리된 내용은 행안부에 제도 개선을 제안하며 참여 센터들 간의 정기적 논의 및 네트워크 협의하여 사후관리까지 진행도록 했다.


행정안전부 주민참여협업팀장은 “국민 서로 호응하고 다시첼린지, 다시인 서포터즈을 선정하여 전국적으로 열심히 실패박람회등 진행하고 있다” 라며
 “청년들을 위한 청년활력 센터, 일자리 창출지원, 활용공간 지원등 청년활용 구심점이 되는 청년활력센터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패 박람회 전국 청년센터 워크숍에 전국의 젊은 청년들이 오송에서 일내다
‘청년 뜨락 5959’에서 다양한 제도 개선점이 도출되다.
사 1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실패 박람회 민간단체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오후 3시부터 청주시 오송 H 시티 호텔에서 전국 청년센터 22개 센터장과 실패 박람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개최됐다.


코로나19 방역 방안으로 접수에서부터 대기 거리두기, 발열 체크, 증상 확인 스티커 명찰에 부착 워크숍짱에는 방역, 거리두기와 18개 팀 34명, 행안부 관계자, 방송 관계자 등 50인 미만 참석 유지로 취재팀은 교대로 취재를 실행했다.

행안부 주민참여 협업과 팀장은 ‘2020 실패 박람회와 청년자립 및 활력 자원 중심’에 관한 워크숍에 관해 인사를 했다.
사 2
실패 박람회는 금년 3회로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전국 6개 지역에서 울산, 세종을 시작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제도를 개선하며 9개 참여기관이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여 자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개 민간단체는 오늘 청년 뜨락 5959 워크숍 포함 9개 민간단체에서 자율적으로 주요 조사로 자료를 지역별, 분야별 실태와 사례를 발굴하여 선정 점검 숙의 토론하여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
사 3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들이 난점을 실패 박람회 행사로 청년들이 자유로운 숙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청년정책을 청년센터에서 청년들의 정책을 활용하기 위해 제도적 개선점을 도출하게 될 것이다.

자치단체의 특성에 따라 상이한 청년센터의 기능을 청년 기본법 이후 청년 정책 흐름에 맞는 방향으로 개선점을 찾아가도록 한다.

서울시 청년활동 지원센터 홍두나 센터장 이 서울특별시 청년정책과 전달 체계 구축 과정에 대하여 ‘청년정책 전달 체계의 현실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하여 발표가 있었다.

전국 청년 관련 지원정책을 처음 서울시가 시작했으며 청년정책의 효과적으로 정착토록 전달 체계의 역할과 구축 과정을 조례 제정도 했다.

청년정책 중에 일자리 등 사회진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정책 개선 방안에 대해 서울시의 사례 등 발표했다.

광주청년센터는 광주청년센터 5년과 변곡점을 맞이한 중간지원조직의 고민에 대하여 ‘중간지원조직의 현실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하여 발표가 있었다.

5년간 센터 운영과 변곡점에 서있는 광역시가 청년 상호 간 지원하는 조직의 문제에 대한 어려움을 발표했다.

대구 청년센터에서는 청년 정책 전달 체계의 성과와 목표로 ‘청년 정책 활성화 및 청년 사회 진입을 위한 지원체계 등’에 대하여 발표했다.

정부 청년정책이 청년들에게 전달 방법에 따른 달성한 성과에 관해 발표했다.

청년 사업 추진 전략과 참여 활성화 방안 및 사회 진입 활동 지원 시스템 구축 과정에 대해 발표했다.

첫째 워크숍 논의는 ‘청년의 사회진출 과정의 어려움과 제도적 개선점(청년의 사회진출 과정의 어려움 현황 확인’이 진행됐다.

청년의 사회진출의 현실과 정책적 대안 방향과 청년의 사회진출 과정의 어려움을 센터 운영사례를 통해 확인했다.

설문 결과 내용을 토대로 논의 진행하여 그룹별 진행자 선정 및 논의 내용 정리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둘째 26일 오전 워크숍 논의는 ‘청년 정책 전달 과정의 어려움 확인 및 청년의 사회진출 과정 지원 강화를 위한 방안’에 대하여 그룹별 논의가 진행됐다.

청년센터 운영의 사례와 개선 방안과 청년정책 전달 체계 강화를 위한 청년센터의 역할을 제시했다.

청년센터 운영 관련 구글 설문 제작 · 참여 지역센터 구글 설문 참여 요청 및 설문 결과 확인 · 설문 결과 내용을 토대로 논의 진행했다.

그룹별 진행자 선정 및 논의 내용 정리하는 방법으로 운영했다.

정리된 내용은 행안부에 제도 개선을 제안하며 참여 센터들 간의 정기적 논의 및 네트워크 협의하여 사후관리까지 진행도록 했다.

 
행정안전부 주민참여 협업 팀장은 “국민 서로 호응하고 다시 첼린지, 다시인 서포터증을 선정하여 전국적으로 열심히 실패 박람회 등 진행하고 있다”라며
“청년들을 위한 청년 활력 센터, 일자리 창출 지원, 활용 공간 지원 등 청년 활용 구심점이 되는 청년 활력센터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실패박람회
#청년뜨락5959
#전국청년센터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