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예금보험공사, 「KDIC-학계 협력 프로그램」에서 참여 희망 지방소재 대학의 신청을 기다립니다.
「KDIC-학계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 중, 참여 희망 지방소재 대학의 신청을 기다립니다.

  • 최초노출 2021.04.04 21.32


KDIC-학계 협력 프로그램(출처;홈페이지)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는 미래 금융산업의 주역이자 잠재 금융소비자인 대학생의 금융산업 이해도 제고 및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2021년도 「KDIC-학계 협력 프로그램(KEPA)」을 실시한다.

    
 KEPA(KDIC Exchange Program with Finance Academy)는 2011년부터 시작되어 10년째 지속되고 있는 예보의 대표적인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KEPA는 예보 직원이 대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상경계 대학 수업시간에 예금보험제도, 금융권역별 주요 이슈 및 예금보험공사 채용제도 등을 강의한다.

 2019년도에는 상반기 8회, 하반기 8회 실시한 바 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강의 상황을 고려, 강의 동영상 배포를 통해 온라인 KEPA를 병행 운영하고 있다.

신청 시 원하는 강의 형태(온라인·오프라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 신청 시 비대면 Q&A 별도 요청 가능하다.

오프라인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여 수용여부 검토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지방소재 대학은 2021.4.2.~4.9.동안 이메일(mrshim@kdic.or.kr)로 신청하시거나, 유선(☎02-758-0934,093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란다.


예보는 앞으로도 정부의 지방인재 육성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대학생 등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사회적 가치 실현이란 사회적 약자 배려,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를 의미한다.

본 자료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http://www.kdic.or.kr) 보도자료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