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 산업현장 안전인증제품 개발 지원, 최대 5천만 원까지
유해·위험 기계 및 방호장치·보호구의 연구개발 및 시험 장비 구매 자금지원

  • 최초노출 2022.01.18 22.15


위험기계 및 방호장치 보호구 제조업체 자금지원 안내(출처;보도자료)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원장 김영태)은 산업현장의 유해․위험기계 및 방호장치·보호구의 연구개발 및 시험장비 구매 자금을 지원한다.


이 제도는 우수한 안전인증제품의 개발 및 유통을 장려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지원 대상은 공단에 등록된 유해·위험 기계 및 방호장치·보호구 제조 사업장이다.
   
안전인증을 받았거나 자율안전확인신고를 실시했으며, 최근 2년간 안전인증 취소 등의 사실이 없어야 하며 제조업체 등록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누리집(http://www.kosha.or.kr)에서 볼수 있다.
 
지원 내용은 안전인증대상품 등의 신제품·신기술 연구·개발비용(소요비용 60% 내) 또는 안전 성능 확인을 위한 시험장비 구매비용(소요비용의 50% 내)을 사업장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지원액은 총 5.57억 원으로, 특히 여성 등 취약계층 대상 제품이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안전인증품 개발 등을 우선 지원한다.

지원 신청은 2월 18일(금)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공단 인증원(보호구인증부)으로 우편이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양식은 공단 누리집(http://www.kosha.or.kr) > 공지사항 참고하면 되며 담당자 문의전화(052-703-0946)하면 된다.
 
지원 결과는 분야별 자금지원 선정기준에 따라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3월 중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15개 제조업체가 총 5.24억 원을 지원받았으며, 사업장당 평균 연구개발자금 4천7백만 원, 시험장비구매자금 2천8백만 원이 지원되었다.
 
특히 지난해 연구개발자금 지원을 받아 개발된 안전모는 얼굴 전체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면 일체형으로 특허 출원하였으며, EN(유럽) 및 JIS(일본) 등 해외인증 성능시험이 가능한 시험장비 구매를 지원하여 중소 사업장의 해외수출 및 판로개척에 기여한 바 있다.

김 원장은 “이번 자금지원을 통해 산업현장에 우수한 안전인증제품이 생산되고, 국내 제조업체의 경쟁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며,
 “이 밖에도 공단은 우수제품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품질 대상 품평회 개최 등 산재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안전보건공단 인증원 강선영(052-703-0946)에게 연락하면 된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