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포토·영상

불법촬영장비 탐색 전문가(국민안전보안관) 3기 육성교육
통신보안탐색사 기본과정

  • 최초노출 2018.08.20 00.18 | 최종수정 2018-08-20 오전 12:26:14

 2018년 8월 18일(토)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에서 비영리사단법인 국민안전진흥원 주최로 "국민안전보안관" 제 3기 육성 교육이 이루어졌다. 금번 교육은 강원도 정선, 경상도 등 지방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가운데, 올들어 두번째로 진행된 육성 교육으로 몰래카메라를 탐지하며 범죄안전 분야의 전문가 역량을 키우는 '통신보안탐색사' 과정이다.

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불법촬영(몰래카메라) 장비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증가되는 성폭력 범죄에 대한 예방과 이를 사전에 단속하여 여성이 범죄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안전문화 확산을 통해서 피해를 줄여가는 사회 운동이 시군구 지역에 만들어지고 있고, 사회적인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어 그 의의가 커지고 있다.

본 교육에 탐색 실무를 담당하는 이제만 교수는 향후 "국민안전보안관" 육성 교육은 최소 2개월 단위로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성폭력 예방에 대한 교육을 통해서 여성안전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과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가 육성에 더욱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하였다. 다음 4기 육성 교육은 10월 예정이며, 교육생 정원은 30명을 매 기수별 모집하여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였다.


편집국 박윤재 이사 tmvlem@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