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포토·영상

양주시 총3차에 걸쳐 드림스타트, ‘비만 바로알기’교육 진행
▲ 올바른 식습관, 생활습관, 운동방법 강조

  • 최초노출 2019.11.25 23.56 | 최종수정 2019-11-25 오후 11:57:08

 
지난 21일 양주시는 드림스타트 졸업캠프 참여 아동을 대상,‘비만 바로알기’1차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양주시청 제공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졸업캠프를 참여하는 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비만 바로알기’ 1차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2차는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에 참여하는 학부모 대상, 3차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각 가정을 방문해 통합관리사가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한다.

 

비만 바로알기교육은 비만이란?, 비만은 왜 생길까?, 비만은 왜 위험할까?, 체중 조절(건강 체중)을 위한 운동방법, 건강 체중을 위한 바른 방법, 건강 체중을 위한 바른 생활습관 등으로 구성해 바람직한 식습관에 대한 이해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가한 아동은 비만에 대해 안 좋은 점을 알게 돼 좋았다면서 평소에 인스턴트음식 위주로 식사했는데 앞으로는 채소, 고기, 생선, 과일 등을 골고루 먹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비만 바로알기 교육이 아동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이해를 돕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논설실/경기중부취재본부 박진혁 논설위원 겸 본부장 jinhyuk2089@naver.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