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정치

문재인 김정은 남 북 정상은 한민족 임을 다시 확인.
지금 남 북은 ~~

  • 최초노출 2018.09.20 00.54 | 최종수정 2018-09-20 오후 4:35:05

   ▲ 사진=평양공동기자단제공


'2018 남북정상회담 평양' 둘째날 문재인 대통령이 평양시민의 환대에 대해 직접 감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민족이 헤어져 살았던 70년 적폐를 완전히 청산하고 다시 하나가 되기 위한 평화의 큰 걸음을 내딛자"며 민족통일을 강조했다.

19일 저녁 평양 능라도 5.1경기장에서 펼쳐진 대집단체조 '빛나는 조국' 공연을 관람한 문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소개로 단상에 서서 연설했다. 집단체조 관람객 및 공연 참가자 15만여 명이 모인 앞이었다.남측 최고지도자가 북한 대중 앞에서 연설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에 앞서 단상에 오른 김 위원장은 "오늘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모여 모두가 하나와 같은 모습, 하나와 같은 마음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남측 대표단을 따뜻하고 또 열렬하게 환영해 맞아주시는 모습을 보니 감격스러움으로 하여 넘쳐나는 기쁨을 다 표현할 길 없습니다"라면서 시민들을 치하했다.

김 위원장은 "오늘 나와 문재인 대통령은 북남관계 발전과 평화 번영의 여정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이정표로 될 소중한 결실을 만들어냈습니다"라며 "오늘의 이 귀중한 또 한 걸음의 전진을 위해 평양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의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노력에 진심어린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우레와 같은 박수와 환호가 쏟아졌고, 김 위원장은 거듭 "우리 모두 문재인 대통령에게 열광적인 박수와 열렬한 환호를 보내줍시다"라고 분위기를 북돋웠다.




편집 이영숙 기자 sym1244@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