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사회

송파구 석촌동(동장 김성환) 마을 계획단 발대식 개최
12일, 스마트한 석촌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참여 ~

  • 최초노출 2019.12.17 01.36 | 최종수정 2019-12-17 오전 1:39:25


발대식에 참여하여 개인 의결을 제시하는 주민들 모습  (사진.글  김례규 기자)
 서울 특별시 송파구 석촌동 (동장 김성환) 20191212일 송파구 석촌동 주민센터 4 층에서 마을 계획단 회원들과 함께 쾌적하고 스마트한 석촌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계획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최재성 국회의원 (송파구 을)이 참석하여 서울을 이끄는 송파,  석촌동이 앞장서 달라는 축사를 하였고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의 가치를 높이고 석촌동 유관 기관 장들의 국민 주도형 사업으로 서울을 이끄는 송파가 되어 달라는 말과 함께 마을 계획단이 많은 힘을 보태 달라는 내 용의 축사를 보내왔다.

 

마을 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앞으로 노력해주실 분은 환경분과 김상우, 건강 증진분과 이기례, 문화 분과 신종섭, 복지분과에 전영도, 아동 청소년 분과 김안나 분과장을 비롯해 각 분과 위원들이 주도해 나갈것 으로본다.

 

석촌동 마을 계획단은 일회용품줄이기 스마트한 녹지공간 확보하기 대안 (친환경 소재 대체 확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아동 청소년 놀이터 획보와 놀이 마당 축제열기 전통 음식 만들기 체험등의 사업들을 계획하고 실행할것이라고 한다.

 

김안나 아동청소년 분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 들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필요하다고하였으며,이기례 건강 증진 분과장은 스마트한 자치시대를 이루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려면 작은 것부터 실천 하며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살자고 덧붙였다.


전영도 복지분과장은 우리 행복이 석촌동 으로 부터 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김성환 석촌동장은 주민들이 이끌어 가는 스마트  석촌만들기 에 기대가 크며 함께 노력하여 그 결과를 만들어 보자 고 말하고 폐회를 선언했다. 

취재 김례규 기자 sym1244@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