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사회

서울 강서구, 강서구『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데모데이 및 수료식 개최
지난 2일 오후 2시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26명의 예비창업자 배출 및 교육생 8팀에게 수료증 전달

  • 최초노출 2021.11.04 00.27 | 최종수정 2021-11-04 오전 11:17:48

지난 2일 오후,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교육생 중 8팀에게 수료증을 전달 후 기념 촬영. 사진=지원센터 제공. 이근철 기자.

강서구 사회적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일 센터 강의실에서 '2021년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의 데모데이 및 수료식을 성공리에 마쳤다.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9월 28일부터 강서구 지역주민 33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친 사회적경제 기초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생 중 총 8팀을 선발하여 총 3회의 심화 멘토링을 거쳐 총 26명의 예비창업자를 배출했다.

2021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강서구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창업을 구체화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오후반과 야간반으로 분반하여 과정이 운영되었다.

이번 데모데이는 심화컨설팅을 지원받은 예비창업자 총 8팀이 다양한 사업아이템을 활용하여 실전 피칭을 진행하였으며, 수상받은 팀의 경우 고용노동부 2022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 모집시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을 수료한 지역주민들은 "교육생들과 함께 같은 꿈을 꾸고 고민할 수 있었다."라며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현실적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서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교육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생의 사회적경제 진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지난 2일 오후,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수료증 전달(사진=지원센터 제공). 이근철 기자.


취재부 이근철 서부지역 본부장 qkdghk56@hanmail.net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