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사회

서울 강서구,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 세계환경의날 기념 걷기대회 '굿워크(Good-Walk)'성료.
지난 3일 서남물재생센터에서 지역주민 200여명과 함께하는 세계환경의날 기념 친환경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 최초노출 2022.06.04 00.10 | 최종수정 2022-06-04 오전 12:49:22

지난 3일 오전 10시 서남물재생센터 공원에서 지역주민들이 "세계환경의날' 기념 친환경 걷기대회 굿워크(Good-Walk)행사 진행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2복지관 제공. 이근철 기자.

서울 강서구,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지연),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서남물재생센터(센터장 유종영)은 지난 3일 오전 10시 서남물재생센터 공원에서 지역주민 200여명 대상으로 '세계환경의날 기념 친환경 걷기대회, 굿워크(Good-Walk)'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환경의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 및 가족 구성원에게 탄소중립의 의미와 환경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세계환경의날을 맞아 다음 세대를 위한 보호 실천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메인스테이지와 서브스테이지로 나누어 구성됐다. 

▲메인스테이지에서는 서남물재생체험관 등 강서구 내 유관기관의 홍보부스가 운영되었고 ▲서브스테이지에서는 환경퀴즈, 손수건 만들기, 주민 동아리 물품판매 부스 등이 운영됐다.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은 2007년 11월 서울시 강서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서울시 강서구 방화1동, 방화3동 관내의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한다.

김지연 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관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필(必)환경에 대한 인식을 갖고 일상에서 실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화2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기획하고 진행하는 다양한 환경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3일 오전 11시 서남물재생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이 '세계환경의날 기념' 친환경 걷기대회를 하고 있다. 사진=굿네이버스 방화2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이근철 기자.

취재부 이근철 서부지역 본부장 qkdghk56@hanmail.net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