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국민안전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사)국민안전진흥원과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가 협약을 맺다
안전을 위한 MOU! 교통사고 확 줄여요!

  • 최초노출 2019.12.14 23.58 | 최종수정 2019-12-15 오전 12:01:34


설영미이사장과 이래희이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나서
 
설영미(사.국민안전진흥원) 이사장과 이래희(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이사장은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 대강당 자동차 안정 정비 국회 세미나장에서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

국민이 안전을 위함은 물론 OECD 회원국 중 최하위인 교통사고를 줄여 국민이 안전하게 이론과 행동으로 협력하기 위함이다.


MOU에 서명을 하고


사)국민안전진흥원은 사회안전 실천에 목적을 두고 대국민 안전 실현에 부합하고 민간주도형 지역사회, 국가와 시민 모두가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함이다.
행정안전부의 50여 개 비영리민간단체 대부분이 대국민 안전 실현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안전 실현 활성화를 위해 내실 있는 민간주도형 시민단체로 장려보다 적극적인 활동 개선으로 유관단체와 협력하고자 한다.

유형별로 지속적인 안전교육연구와 안전제품의 개발 보급을 통하여 안전 확보 사례를 발굴 확산하는 일을 진흥원의 추진 과제로 하고 안전의 수호자 역할을 한다
주요업무로 ‘컨설팅사업’, ‘안전교재 개발 연구 사업’, ‘사회안전 문화 사업’, ‘안전 플래너 육성 교육 및 진단 사업’등 사업을 한다.


MOU관련 양측인원들이 축하의 단체사진을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는 국민의 생명존중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교통안전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캠페인, 교통안전 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체계적인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안전 지도 및 교통안전 대국민 계몽활동의 전문협회다.

최근 어린이 통학차량의 안전이 사회 문제로 중요성에 따라 교통안전 예방을 강화하여 급변하는 교통 환경 변화에 발맞추고 있다.

‘어린이 통학 자동차 교통사고 예방 및 사망자 수 감소’를 목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사람 중심의 선진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

이와 같이 안전에 대하여 같은 마음과 자세로 서로 보완하고 협력하므로 안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서로 부족한 부분과 선진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MOU 체결로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이 될 것이다.

취재부 김행수 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