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국민안전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하여 국민안전진흥원과 한국실내환경협회가 손을 잡다
국민의 삶의질 다중시설의 실내공기질도 국민안전이다.

  • 최초노출 2019.12.18 01.13 | 최종수정 2019-12-18 오전 8:05:11


설영미이사장과 정상기회장이 국민안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국민안전진흥원(이사장.설영미)과 사단법인 한국실내환경협회(회장.정상기)는 오후 4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국민안전진흥원은 행정안전부 산하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사회안전문화 실천 활성화와 국민안전교육 및 안전제품 및 교유교재메뉴얼개발 보급을 위해 각 전문가들이 구성된 조직이다. 대국민 안전에 부합하고 민간주도형 단체로 대한민국 안전의 보루요 수호자로써 역할과 실천에 매진한다.국민안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업무협약식에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사)한국실내환경협회는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실내공기질 측정대상 시설물 등의 오염물질의 정확한 측정등을 시행하는 협회이다.
2007년 1월에 설립된 이후 2009년 6월 실내환경의 오염 및 위해물질로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실내환경 측정 관련 산업의 발전과 실내환경 개선으로 환경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교통 및 운송수단에 관한 시스템점검 진단등 컨설팅과 교육 및 캠패인등 사회안전문화사업, 안전교재 개발연구사업, 안전플래너 육성교육 및 진단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설 이사장과 정 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정확한 실내공기질측정, 실내환경측정 표준메뉴얼 개발 및 보급, 실내환경 측정에 관한 기술의 향상 및 개선방안 연구, 관련법령 및 제도에 대한 연구와 지도, 인력양성, 홍보, 아코센터등연구용역 및 인증사업 추진과 취약계층 환경보건서비스, 자격제도등 도입 또는 진행중이다.
 맑은 공기 건강한 삶을 위한 굿에어코리아 국민실천 공익캠페인운동을 통하여 국민건강보호에 기여할 것을 약속하고 있다.


위와 같이 안전에 대한 다양하고 직분의 사업을 진행하는 사)국민안전진흥원과 사)한국실내환경협회가 손을 잡았다.


국민안전과 실내공기질도 결국은 국민의 삶, 안전을 지향한다는 최종의 목표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식’은 대한민국의 안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취재부 김행수 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