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SECURITY

SST-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 임베디드 슈퍼플래시® 기술 가용성 확대 위한 파트너십 체결
200mm 파운드리 선도기업, 110nm CMOS 프로세스 플랫폼 위해 SST의 슈퍼플래시 기술 채택

  • 최초노출 2018.12.30 13.45 | 최종수정 2018-12-30 오후 1:50:23

2018년 12월 13일 – 집적회로(IC) 개발자들은 소비전력이 낮고 내구성이 뛰어난 임베디드 플래시를 구현하면서 지속적으로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자회사 SST(Silicon Storage Technology)를 통해 슈퍼플래시 기술(SuperFlash® technology)의 가용성을 확대하고자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SK hynix system i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SST의 임베디드 슈퍼플래시 기술을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의 110 나노미터(nm) CMOS 플랫폼에 도입하여 개발자들에게 비용 효율적인 저전력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SST의 임베디드 슈퍼플래시 기술은 저전력 및 우수한 신뢰성과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스마트 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탁월한 데이터 리텐션 및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 기술이 갖는 전력 효율성 및 빠른 소거 시간(Fast Erase Time)은 원격 IoT 엣지 노드와 비접촉 결제 디바이스 같은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의 완전 소유 자회사인 SST의 마크 라이텐(Mark Reiten) 부사장은 “공간 효율적인 저전력 슈퍼플래시 기술과 비용 효율적인 110nm 프로세스 노드의 결합을 통해, 특히 IoT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애플리케이션 등의 새롭고 흥미로운 제품 기회들이 창출될 것이다”며, “저전력 고내구성 임베디드 플래시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도로 최적화된 8인치 CMOS 플랫폼을 활용하여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SST의 슈퍼플래시 기술은 저전력 및 고신뢰성 IP를 통해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의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보완한다.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는 2017년 7월 SK하이닉스(000660)에서 분사된 완전 소유 자회사로 디스플레이 드라이버IC(DDI), CMOS 이미지 센서(CIS), 500nm에서 57nm에 이르는 프로세스 범위의 파워 IC(Power IC)을 전문으로 하는 순수 200mm 파운드리 기업이다.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의 마케팅 담당자는 “SST의 임베디드 슈퍼플래시를 채택함으로써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의 기술 포트폴리오가 확장되고, 신뢰성 높고 강건한 임베디드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는 고객들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비용 효율적인 임베디드 플래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SK하이닉스 시스템아이씨의 110nm CMOS 기술 기반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사용하고자 많은 고객들이 자사로 유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세스 개발은 올해 초 시작되어 2019년 초에 완료될 예정이다. 스마트카드 시스템-온-칩(SoC)에 최적화된 상용 IP 블록의 광범위한 커스텀 라이브러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ST에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ST이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슈퍼플래시® NOR 플래시 기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sst.com/technology/SuperFlash-Overview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리콘스토리지테크놀로지 (SST)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자회사인 SST는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 분야의 선도업체이다. SST는 소비자, 산업, 자동차 및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위해 자사가 독점적으로 특허권을 보유한 슈퍼플래시 메모리 기술 솔루션을 개발, 설계, 라이선스 및 판매하고 있다. SST는 1989년에 설립되었고, 1995년에 상장(NASDAQ: SSTI) 되었으며, 2010년 4월 마이크로칩에 인수되었다. SST는 현재 마이크로칩의 완전 소유 자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SST 웹사이트 www.s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참고: SST의 이름 및 로고, SuperFlash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적용되는 Microchip Technology Inc. 및 Silicon Storage Technology Inc.의 등록 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신완섭 AE (02)772-9006 / wshin@hoffman.com

임선주 부장 (02)737-2944 / oim@hoffman.com

편집국 박윤재 이사 tmvlem@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