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문화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성료
▲방역지침 준수 최소인원 참석, 대통령상 비롯 특허청장상 등 49명에게 전수

  • 최초노출 2021.09.12 18.33 | 최종수정 2021-09-13 오후 3:39:05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특허청(청장 김용래),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주형 교수)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여성가족부, 특허청에서 후원하는 제20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디이어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발명 아이디어 수상자 전수식이 지난 11일 강원도 철원 남종현 발명역사관에서 학생과 지도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수식이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3월부터 2,300여 명이 참가 COVID-19로 인하여 비대면 심사와 영상 프레젠테이션 공개심사 등 123차에 걸쳐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150명이 수상했으며 시상식에는 대통령상을 비롯해 특허청장상까지 49명에게 전수됐다.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경진대회는 지식경쟁력을 갖춘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이 될 창의 발명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지식재산 강국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미래창조 인재양성의 선도적 역할을 기대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소년 발명 대회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재능봉사만으로 개최되고 있는 의미 있는 행사다.

이날 상장 전수식에는 주식회사 그래미 남종현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금탑산업훈장과 세계발명대왕상을 수상한 발명왕 남회장은대한민국을 책임질 인재들의 기본은 혁신과 아이디어 그리고 용기라고 말했다. 4선 의원이며 협회 고문이신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아산()]은 축사에는 6차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ESG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퍼스트부머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청소년이 있기에 COVID-19로 어려움 속에도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가는 초석이 되는 청소년 발명대회라고 격려했다. 



대통령상에는웹 접속 기반의 실시간 웹 크롤링 통계정보 시스템을 출품 최우수 발명품으로 서강대학교(3학년) 곽종우 학생 국무총리상에는 서울국제학교(12학년) 박지호 학생사회적약자가 활용하기 쉬운 키오스크 접근성 연구로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에는 서울전자고등학교 이은수 학생이 수상했다. 



 박진혁 논설국장 지역본부장 jinhyuk2089@naver.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