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문화

인천남동소방서 김성제 소방관수필가, 공공기관 채용과 면접기술 공저출판하다.
「그대는 남을 위해 죽을 수도 있는가」 재난현장 체험수필집에 이어서

  • 최초노출 2022.02.18 22.09


공공기관 채용과 변천의 기술 책 표지(출처;보도자료)
 

인천남동소방서 김성제 소방관 수필작가는 이번에 「공공기관 채용과 면접의 기술」서적을 전문면접관들과 함께 출판해 독자들에게 잔잔한 반향(反響)이 되고 있다. 

그는 행정학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NCS확인강사 및 HRD면접전문가 그룹에서 공정성과 효율성을 중심으로 공정채용과 면접기술전략의 실무적인 팁(tip)을 제시하고 있다.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공공기관 채용에서 면접의 비중이 증가하며 직무중심면접이 강조되고 있다. 

더 나아가 NCS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2022년도에는 새로운 정부가 시작되는 시기라 일자리 정책이 가장 중요한 아젠다로 대두 될 전망이기에 청년실업대책을 위한 효율적인 채용을 위해 공동집필하게 되었다고 전한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트렌드와 100세 건강세상을 위해 우리나라 취업준비생들의 삶에 길라잡이 역할을 하며 여러 면접현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채용면접관들이 심혈을 기울여 관련정보를 집대성하게 되었다. 

자고로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드는 것”이라는 로마의 철학자 세네카(Seneca)의 명언을 인용하면서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미래를 준비하고 올바른 로드맵을 제시하려는 이 책은 그동안 ‘나만 몰랐던 정보들’을 중심으로 내용이 구성되었다.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공공기관 채용을 담당하는 부서와 취업을 준비하는 지원자들에게 등불같은 지침서가 되리라고 전망되고 있다.  


그리고 김작가의 지난번 출판된 「그대는 남을 위해 죽을 수도 있는가」 재난현장 체험수필집은 공공도서관 100주년 기념사업 추천 100인의 서재 우수도서로 선정되어 금년 연말까지 도서관에서 특별히 전시되고 있다. 

또한 공저 「뜨거운 심장을 가진 영웅들」, 「안전기술과 미래경영」의 서적들도 교보문고 등 전국의 유명 대형서점에 직접방문이나 인터넷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