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지방

충주시, 봉방동 도시재생사업계획 수립 동행사업 설명회 개최
- ‘동행사업(동네행복사업)’을 통한 마을단위 환경개선 계획 -

  • 최초노출 2024.01.09 18.32 | 최종수정 2024-01-09 오후 6:37:47


▲ 충주시, 봉방동 도시재생사업계획 수립 동행사업 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충주시청)
충주시는9,충주시설관리공단 본부청사2층 교육장에서 봉방동 지역주민및 이해 관계인 등을 대상으로봉방동지역 도시재생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동행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동행사업네를복하게’, ‘전문가와 함께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주택 상태와 거주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집수리를 지원하는 등주택단위의 집수리와 골목길 환경정비를 연계한 마을 단위의 노후 주거지 환경을 개선하여 집단적 경관개선을 통한 주거지 재생을 하는 사업이다.


동행사업 대상 요건은 보행로 확보가 어려운 폭8m미만 골목길 정비와 일정 규모이상 접도 노후주택의 집수리 사업을 연계한 사업으로 정비대상 골목길에접한노후주택 수의20%이상(최소5)이 계획에 포함되어야 한다.동행사업 구성 시집수리 범위 일부에 대해 자부담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집수리의 경우 주택외 관개선을 지원(비용지원90%,자부담10%), ‘경계부 수리의 경우 골목길 경계부인 담장,대문 등을 지원(비용지원100%)한다.


시 관계자는그동안 도시재생사업에서 집수리 사업은 개별 주택 단위의 미관 정비에중점을 두어 마을 단위의 주거환경 개선 효과에서는 일부 한계가 있었다동행사업이 추진될 시 개별 주택의 성능 개선뿐만 아니라 골목길,마을 단위로 대상이확대되어 마을 단위의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취재부 홍기훈 취재팀장 h1425@naver.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