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119

서울 강서소방서, LG사이언스파크 소방안전컨설팅.
지난 5일 오후2시 마곡에 위치한 최대규모인 LG사이언스파크 안전관리를 위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 최초노출 2022.07.05 23.01 | 최종수정 2022-07-06 오전 12:34:00

지난 5일 오후 2시 LG사이언스파크 방재실에서 정교철 서장과 LG사이언스파크 방재실 담당과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강서소방서 봉보팀. 이근철 기자.
서울 강서소방서(서장 정교철)는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강서구 최대 규모인 LG사이언스파크의 안전관리를 위해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정교철 서장이 취임 후 관내 화재 예방 집중 강화 기간을 맞아 화재 예방을 강구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 활동을 강화해 화재 예방과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5일 오후 2시 LG사이언스파크 복도에 비치된 소방용품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강서소방서 홍보팀. 이근철 기자.
주요 내용은 ▲소방차량 부서 위치·진입로 장애요인 확인 ▲화재 시 건물 특성 및 수용인원 고려한 피난계획 확인 ▲부주의 사고 예방 교육 및 관계자 안전컨설팅 화재 예방 사항 당부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소방시설 유지·관리 철저 등이다.
정교철 서장은 "정기적인 소방안전교육과 소방시설 점검 유지관리 및 대피 훈련을 통해 화재 예방에 힘써야 한다"며 "규모가 큰 시설인 만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예방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5일 오후 2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소방서장 과 관계자가 화재 시 건물 특성 소방시설 유지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강서소방서 홍보팀. 이근철 기자.

취재부 이근철 서부지역 본부장 qkdghk56@hanmail.net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