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119

서울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 제21회 허준축제 행사 먹거리부스 성료.
지난 14일-15일(2일간) 서울식물원 잔디마당과 야외 먹거리부스에 의용소방대원 봉사자 약 60여명 참여 했다.

  • 최초노출 2023.10.17 00.03 | 최종수정 2023-10-17 오후 9:43:31

지난 14일 오전11시 서울식물원 야외무대(오스템 임플란트B동)옆 야외먹거리 부스에서 시작전 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근철 기자.
서울강서소방서(서장 정교철), 의용소방대(혼성대장 김승환, 여성대장 정진덕)는 지난 14일-15일까지(2일간) '제 21회 허준축제'에 의용소방대원 봉사자들이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여 판매한 이익금은 금년 년말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에 기부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는 "우리 허준하자"를 주제로 70여개의 체험프로그램,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부스가 펼쳐졌으며, 먹거리 부스에서는 한방 음식 마당으로 운영했다.
의용소방대 부스에서는 한방어묵, 떡볶기, 계피꽈배기, 생수,음료를 판매하였으며, 이번 먹거리 장터에서는 주류 판매를 하지않고 친환경 축제를 위해 일회용 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다회용기를 공급하여 사용 했다.
지난 15일 오전 11시 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들이 꼬지에 한방어묵을 정성껏 끼우고 있다. 이근철 기자.
의용소방대 참여인원은 2일간 약 60여명이 참여해 오전,오후,저녁 하루 3개조로 나눠서 각자가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밝은 미소로 많은 손님들을 응대하고 손님들을 위해 맛나는 음식을 만들어 판매 했다.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이날 먹거리 부스에서 운영하여 판매한 이익금은 2023년 년말에 불우이웃돕기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회복지공동모금에기부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지난 15일 오후 2시 행사마지막날 행사에 구경왔다가 먹거리부스인 강서의용소방대에 많은 손님들이 따뜻한 어묵을 사기위해 줄지어 서있다. 이근철 기자.
축제 마지막날 허준축제가요제와 불꽃놀이 행사전 진교훈 강서구청장, 강서소방서 정교철 소방서장,  김진호 강서문화원장, 서울시 김춘곤 시의회의원, 진성준, 한정애, 강선우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  강서구청 행사관계자 등 각 단체장들이 의용소방대 부스를 방문하여 대원들에게 수고의 격려와 응원을 전하며 기념사진도 함께 촬영 했다.
의용소방대 정진덕 여성대장은 4년만에 진행하는 허준축제 기간 봉사해준 간부들과 대원들의 적극적인 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으며, 익숙치 않은 장사에도 일사분란하게 자기 몫을 해 준 모든 간부들과 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을 전했다.
지난 15일 오후 5시 의용소방대 봉사자들은 마무리 전 지친몸과 마음을 가다듬으며 웃음으로 화답하고 있다. 이근철 기자.





취재부 이근철 서부지역 본부장 qkdghk56@hanmail.net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