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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우수기관’선정
민원 1천 건 이상 SOC 공기업 중 유일한 ‘우수’기관

  • 최초노출 2024.03.21 10.53


국민신문고 앱 모습
‣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소통 확대에 힘쓸 것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국민신문고는 정부에 대한 민원·제안·참여 등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처리하는 범정부 대표 온라인 소통 창구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3월,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 기간 준수율, 민원 만족도 등 6개 항목으로 2023년 민원 처리 실태를 평가했다.

한국도로공사는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는 1천 건 이상의 민원을 처리한 SOC 공기업 중 유일하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청원심의회 운영, 민원담당자 보호 체계 구축 등을 통해 ISO 10002(고객만족경영 시스템) 인증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보이스봇 운영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과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보도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원하면 총무처 고객팀(팀장 홍완표) 박경배차장(054-811-2055)이나 홍보실 언론홍보팀(부장 배강민) 신주용차장(054-811-1331)에게 확인하면 된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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