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119

119 구급서비스 품질 강화에 힘을 모은다.
소방청, 대한응급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최초노출 2019.04.12 19.51


소방청 로고 ( 사진제공= 소방청)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11일 대한응급의학회(이사장 홍은석)와 병원 전단계 응급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병원 전단계 응급의료(구급)에 대한 대한응급의학회의 역할이 중요하고, 특히 소방청이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119구급대원 응급처치 범위 확대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병원전단계란  119구급대원이 응급환자에 대하여 행하는 상담·응급처치 및 병원 이송 등의 구급활동 과정이다.
협약내용은 ▲119구급대원 전문 교육 및 훈련 ▲구급활동에 대한 지도 및 평가 ▲구급활동 품질관리 ▲구급활동 관련 자료 공유와 생산 ▲의료지도 체계 운영 및 효율화 ▲구급정책, 구급서비스 발전 등에 관한 연구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정문호 소방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119구급대원 교육과 평가, 의료지도체계에 있어 대국민 구급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국민안전을 확보하는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홍은석 대한응급의학회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병원 전 단계 응급의료의 최일선 현장에서 환자를 가장 먼저 접하는 119구급대원의 응급처치능력 향상을 위해 응급의학전문의 단체로서 적극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편집국 윤철환 취재기자 chongwo09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