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문화

동두천시 “우리가 만든 청렴표어, 생활 속에서 실천합니다!” 청렴표어 공모, 최종 5점 선정
▲김영미 복지정책과, [늘 생활속에 청렴, 꽃향기처럼 삶에도 번진다] 가장선호 표어선정

  • 최초노출 2020.05.24 16.34


동두천시청 전경=사진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18일 청렴의식 향상과 실천을 제고하기 위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표어를 공모하여, 최종 5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표어 공모는 총 57점이 접수되어, 1차 심사를 통해 20건을 선정했고, 2차로 온라인을 통해 직원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는 직원 190명이 참여했고, 선호도가 높은 5점을 동두천시 청렴표어로 최종 선정했다.

 

직원들이 가장 선호한 표어는 늘 생활속에 청렴, 꽃향기처럼 삶에도 번진다.(복지정책과 김영미) 함께하는 청렴실천, 정정당당 동두천시(농업축산위생과 김동하) 청탁의 기억은 수치심! 청렴의 기억은 자긍심!(여성청소년과 백미진) 소요산처럼 푸른 당신의 양심, 싹트는 우리의 청렴(농업축산위생과 김청수) 춘하추(), 우리모(), 청렴실()(농업축산위생과 한옥석)이 그 뒤를 이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바쁜 업무 가운데도, 청렴표어 공모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청렴은 공직생활 속에서 늘 함께하고 실천해야 할 덕목인만큼, 앞으로 홍보물 제작, 청렴 시책 등에 청렴표어를 활용하여, 전 직원들이 청렴의식을 생활화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진혁 논설국장 지역본부장 jinhyuk2089@naver.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