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공공/정부

해수부, 해양 침적 쓰레기 탐지 및 제거 방안 아이디어 공모
해양 침적 쓰레기 해결방안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과제 설명회 개최

  • 최초노출 2020.07.09 20.28 | 최종수정 2020-07-10 오전 9:37:05


제1회 '도전 한국'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출처;해수부)

해양수산부는 ‘제1회 '도전. 한국'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과제 중 하나로 선정된 ‘해양 침적 쓰레기 탐지 및 제거 방안’에 대한 설명회를 지난 7일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도전. 한국'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국민의 창의성과 집단 지성을 활용하여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정책화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사업이다.

이제1회 공모전의 과제로는 온라인 국민 선호도 조사 결과와 과제 해결 필요성,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해양 침적 쓰레기 탐지 및 제거 방안’을 비롯한 9개 과제가 선정됐다.

정부는 국민들이 더욱 쉽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과제별 설명회를 개최하는 가운데 지난 7일에는 ‘해양 침적 쓰레기 탐지 및 제거 방안’에 대한 과제 설명회가 진행됐다.

설명회는 11시부터 서울 오픈 스퀘어-D에서 진행되며, 공모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제 설명회 참가는 누리집(www.onoffmix.com/event/218087)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설명회 영상을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했다.

설명회는 홍보영상 시청(5분), 과제 소개 및 아이디어 제안과 관련된 핵심사항 설명(10분), 해양 쓰레기 관련 정책 추진 현황 등 소개(15분), 질의응답(20분)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설명회 참석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했다.

공모전은 6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광화문 1번가 누리집(www.gwanghwamoon1st.go.kr)의 '도전. 한국' 게시판에서 참가 신청서, 아이디어 기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 아이디어에는 최고 5,000만 원의 포상금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등 총상금 2억 5천만 원 규모의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해양 환경정책관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가하여 해양 침적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제안해 주길 바란다"며 ”우수한 아이디어들은 정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행수 취재본부장 hsk3271@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