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뉴스

시론/칼럼

[김창준 종교 칼럼] 왜 예수를 믿어야 할까요? 결론
다른 이름은 없다.

  • 최초노출 2019.11.30 09.54 | 최종수정 2019-11-30 오전 9:55:25

왜 예수를 믿어야 할까요?  결론
행4:12

첫째.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 살도록 창조되었다.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과 함께동행 할 때 가장 행복 한다.
둘째.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사단에 장악되어 인생 모든 문제가 시작된다.
셋째. 하나님을 떠난 인생은 어떻게 되는가?
인간 스스로 어떤 노력이나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그 어떤 것도 그 무엇으로도 절대 해결할 수가 없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인간은 많은 노력 했다.
우리는 하나님을 떠나 사단에 장악되었다. 그래서 종교를 믿는다. 지식을 의지한다. 도덕적으로 살아간다. 그렇지만 인간의 이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한 방법이 없다. 인간의 모든 문제와 하나님을 떠나 죄 가운데 빠져 사단의 종 노릇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힘으로 절대 영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그래서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그 분에게 찾아야 한다.

첫째. 하나님의 직접 이 문제를 해결하셨다.
하나님이 직접 구원의 길을 여신 것입니다. 이 모든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시려고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시게 되셨다.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해결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셨다.
롬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만날 수 있을까?
구원의 길은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절대 해결할 수가 없다. 오직 하나님만이 해결하실 수 있다. 주님이 주시는 구원은 우리에게 필요하다. 예수님을 죄와 사단에게서 나를 건져주실 구세주로 믿는다. 구원은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다. 나의 있는 모습 그대로, 진실 된 믿음으로, 예수님을 그리스도를 믿으면 된다. 나의 모든 문제의 해결자로 믿는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믿는다. 나의 마음속에 주인으로 영접하면 그 순간 모든 문제는 끝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롬10:9-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언제 영접합니까?
지금 영접해야 한다.
잠27:1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둘째. 우리의 생명은 오직 믿음이다
우리는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는다.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하심과 하나님 만나는 길 되심과 함께 하시는 구원의 은혜를 얻는 방법은 단 한 가지 바로 믿는 것이다.
선을 행하여도 도를 닦아도 지식을 쌓아도 어떤 방법도 소용이 없습니다.
오직 나의 죄인 임을 인정한다. 겸손히 하나님께 나아간다.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을 구원의 주님으로 믿는다. 그뿐인 것이다.
엡2:8~9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셋째.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이다.
예수님을 영접한다는 것은 내 마음의 중심을 주님께 드린다는 뜻이다.
나와 내 삶의 주인이 더 이상 내가 아니며 주님 이 시라는 고백의 결단이다.
그렇게 할 때 성령이신 주님이 내 안에 오신다. 죄와 사탄에 끌려다니던 나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으시고 온 삶을 지도하고 인도해 주시는 것이다.
계3: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행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기도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게 하소서, 제가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내 맘대로 살았던 죄인임을 고백하게 하소서, 죄와 사망의 법 아래 방황하지 않게 하소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예수님을 내 마음에 영접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인으로 지금 나의 마음속에 영접히게 하소서, 주님 저룰 다스려 주시옵소서. 지금부터 나의 주님으로 나와 함께 하시며 나를 인도하시며 저의 삶을 인도해 주옵소서, 나를 구원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취재부 김창준 기자 1009tv@gmail.com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국민안전

더보기

SECURITY

더보기

라이프

더보기

신문사알림

더보기